안녕하세요 납땜능력자 입니다.
오늘은 C#을 활용해 Winform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앞서 C#을 소개하고, 저만의 개발 방향을 소개하겠습니다.
1. C#

C# 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닷넷 플랫폼을 반영하였고, 닷넷 에 강하게 의존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C#, java, Phython 등 과 같은 언어들이 있는데, 서로 관계가 있는 객체들의 집합을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C# 은 Class 라는 객체를 정의하여, 객체를 통해 인스턴스화 하여 인스턴스를 만드는 과정을 이용하여 개발합니다. 말이좀 어려우니..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Class 라는 쿠키 틀을 만들어(정의) 반죽을 찍어내(인스턴스화) 쿠키(인스턴스)를 만드는 과정의 연속으로 개발합니다.
2. 개발 방향
저는 원래 C# 개발자가 아닙니다. 주 사용 언어는 C이고, 주로 Linux OS를 사용한 Firmware 개발을 하는 개발자 입니다. 그러던 중, 개발한 Firmware를 실험하고, 실험내용과 과정을 모두에게 쉽게 보여줄수 있는 수단을 이것저것 사용하다 정착하게된 언어 입니다.
아마 앞으로 저의 포스팅을 보시면 느껴질 수 있겠지만 매우.. C스럽게 프로그래밍 하는구나 라고 느껴지실 수 있을겁니다.
C의 경우 객체지향 언어가아니어서, Class 와 같은 객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말그대로 전혀 다른 언어라고 봐도 전혀 거리낌 없는 수준의 언어여서 코딩 습관들, 코딩 룰이 C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정말 정석적인 C# 프로그래밍을 원하신가면 저의 포스팅은 도움이 안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올리는 포스팅은 주로 시험용 GUI를 제작하다보니 데이터 시각화, 통신 이 두가지가 가장 많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중에서도 TCP, UDP 통신이 대부분을 차지할 예정입니다.
3. 마치며
아마 저의 포스팅은 앞서 소개해드린 바와 같이 간단한 시험용 프로그램, 데이터 시각화 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할 예정이며, 모든 소스코드는 오픈해 드릴 예정입니다.
저의 주 목표는 제가 개발하기 위해 사용한 시간을 모두가 아낄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개발을 하면 정말 다양한 곳에서 벽을 느끼고, 정말 많은 구글링과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개발을 하실것을 잘 알고있기에. 그 과정을 최대한 줄여줄 수 있도록 자세하고, 다양한 개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응용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포스팅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저의 글이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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